동경고이와성산교회
Click !!

 Total : 84 ,  total-list : 5 login join   
- 게시물제목 : 성명서 675 - 조회
- 작성자이름 : 작은예수  2012/04/21 - 등록


성명서

세계교회협의회(이하 W.C.C.)는 기독교복음전파에 역행하고, 교회건설사명을 방해할 뿐 아니라 기독교 신앙의 절대성을 무효화시키는 반성경적, 비기독교적 단체이므로 한국 개혁교단은 W.C.C.한국총회(2013) 개최를 반대하며, 다음과 같이 그 이유를 밝히는 바이다.



1. W.C.C.는 종교다원주의를 주장한다 - 기독교외에도 구원의 역사가 있다고 한다. 즉 석가, 공자, 마호메트를 믿어도 구원을 받는다고 한다. 그러나 행 4:12 “다른 이로써는 구원을 받을 수 없나니 천하 사람 중에 구원을 받을만한 다른 이름을 우리에게 주신 일이 없음이라 하였더라” 하나님의 구원의 능력에 어떤 제한을 둘 수 없다고 주장하면서 예수그리스도가 구원의 길이기는 하지만 구원의 유일한 조건은 아니라고 주장하는 반 그리스도적이다.



2. W.C.C.는 종교대화주의를 주장한다 - 모든 종교인들은 하나님의 자녀이며 형제자매라고 하면서 타 종교인은 개종의 대상이 아니며 함께 진리를 찾아가는 동료이며 영적인 순례자라고 한다. 기독교 안에만 구원이 있다면 하나님의 구속 사업을 제한하는 행위라고 한다. 타 종교인을 회개시키려고 하지 말아야 한다고 주장하는 반 그리스도적이다.



3. W.C.C.는 종교혼합주의를 주장한다 - 모든 종교는 똑같으므로 통합시키려는 것이 WCC의 목표이다. 성령님을 우주 만물에 내재하는 에네르기와 동일시하고 목석에도 영혼이 있다고 믿는 범신론을 주장하며 기독교 성령을 귀신과 동일시하여 초혼제를 지내고 귀신의 장난을 마치 성령의 역사인 냥 속여 성령하나님을 모독하고 모든 그리스도인들에게 성령의 역사를 혼돈케 하고 있다.



4. W.C.C.는 사회구원지상주의를 주장한다 - 인간화, 혁명투쟁, 빈곤퇴치, 정치혁명, 질병퇴치, 해방투쟁, 세상의정치, 사회, 문화, 환경, 평화, 이데올로기 극복, 구조악철폐 등 사회구원지상주의를 주장한다.



5. W.C.C.는 용공주의를 주장한다 - 인종차별철폐 운동과 인민해방운동을 하는 공산주의 게릴라 단체에 여러 차례 거액을 지원한 바 있다.



6. W.C.C.는 개종전도금지주의를 주장한다 - 정교회와 로마카톨릭교회의 형식적 명목상의 신자들에게 개신교 구원론을 전도하지 말라는 것이다. 특정 종교가 세워진 지역에 복음을 전하지 말 것이며 교회를 세우지 말라는 것이다.



7. W.C.C.는 로마카톨릭주의를 주장한다 - 개신교회를 이단으로 규정하였고 종교개혁자 마틴루터와 존칼빈을 파문하고 이단의 괴수목록에 명명하였다. 그리고 교황은 무오하다는 것이 WCC의 주장이다.



8. W.C.C.는 가시적교회일치주의를 주장한다 - 교회의 본질을 외형적 일치에서 찾는다. 개신교회의 교회론을 저버리고 가시적 일치를 본질로 본다.



9. W.C.C.는 신앙고백형식주의를 주장한다 - 하나님의 말씀선포 자리에 성만찬을 대체한다. 교리는 갈라지게 하지만 봉사는 하나 되게 한다고 하면서 신앙과 제도와 신학이 다른 여러 형태의 교회들을 일치시키려고 가장 중요한 신앙고백을 포기하였다.



10. W.C.C.는 성경불신주의를 주장한다 - 성경을 하나님의 말씀으로 믿지 않는다. 성경은 하나님의 특별계시가 아니며, 영감된 하나님의 말씀이 아니며 더욱이 오류가 없는 말씀도 아니다 라고 주장 한다.

따라서 W.C.C.는 그리스도의 제자의 길인 사도적 사명을 포기하고 종교다원주의를 주장하므로 선교 및 전도를 왜곡하고 성령의 역사를 부정하고 기독교 근간을 원칙적으로 부정하며 마지막 때에 하나님의 거룩한 일을 방해하는 반 그리스도적 사명을 받은 단체라고 규명한다. 그러므로 순교의 피가 흐르는 개혁주의 신앙을 가진 한국교회에 발을 붙여서는 안 되겠기에 한국기독교 WCC반대대책위원회는 이와 같이 한국교회 앞에 성명하나이다.

2012. 4. 16


한국기독교총연합회 W.C.C.반대대책위원회 위원 일동




    list